쿠팡 물류 알바 종류 캠프 알바 여자도 가능한 후기

요즘 일자리 찾는 분들중에 쿠팡 물류 알바 후기 찾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쿠팡알바 종류 및 쿠팡 캠프 알바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하는데요. 쿠팡에서 도대체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물류 알바 쿠팡 캠프 알바 종류

쿠팡 물류 알바

쿠팡은 명실상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쇼핑몰이라고 봐도 무방한 곳이죠. 그래서 그만큼 물량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곳이랍니다. 무엇보다 그 많은 물량을 빠르게 배송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하죠.

바로 그걸 위해서 전국에 물류센터를 많이 만들었어요. 지금도 계속 지역별로 추가가 되고 있고요. 쿠팡알바는 바로 이런 물류센터에 가서 일을 한다고 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단기알바도 가능하고, 계약직으로 입사도 가능하고 일하다가 정규직으로 전환도 가능하다고 해서 요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누구나 하고 싶으면 지원할 수 있어서 언제든지 할 수 있고 다양한 연령대가 도전할 수 있는 일자리 랍니다.

초보자들도 배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서 학생분들도 아르바이트로 많이 오곤 하고, 중장년층 분들도 많이 일을 하고 계시다고 해요. 쿠팡알바후기 또한 끊임없이 올라고 있죠.

쿠팡 알바 종류 하는일

  • IB(입고)
  • OB(출고)
  • HUB
  • ICQA(재고)
  • AR(반품)
  • 지게차

IB(입고)

먼저 IB 업무는 쉽게 설명드리면 물류센터로 입고 된 물건들을 체크하고 분류해서 진열대에 정리하는 일을 말합니다. 업무강도가 괜찮고 꼼꼼한 성격인 분들이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OB(출고)

OB 업무는 IB와 반대되는 일을 한다고 보면 되는데 출고시킬 물건을 진열대에서 꺼내와서 레일로 보내는 일입니다. 쉽게 말해 물건이 출고 되는 걸 맡아서 하는 일이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물건을 포장하고 송장을 붙이는 일을 합니다.

HUB

HUB 업무는 말이 필요 없죠. 그 유명한 상하차 업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건을 납품하는 차량에서 상품을 내리고 분류하는 역할을 하는 업무죠. 상하차는 좀 더 힘든 일인만큼 시급을 조금 더 준다고 합니다.

ICQA(재고)

이 일은 현재 물류센터에 있는 상품들의 재고파악과 유통기한, 그리고 상품의 파손 여부등을 확인해주는 업무인데요. 상품이 출고 되기 전까지 상품의 하자유무를 체크하는 일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AR(반품)

마지막으로 AR 업무는 상품이 반품 들어 왔을 때 상품들을 분류하고 확인하며 전산에 입력해주는 일을 말합니다. 반품 관리하는 업무를 맡는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지게차

쿠팡의 많은 물류들을 소화하기 위해서 지게차를 운전하는 분들도 많이 모집하고 있어요. 지게차 경력이 있거나 자격증이 있는 분들은 임금도 더 높게 쳐주니 지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무시간

어느 지역의 물류센터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 주간조, 오후조, 심야조 세가지로 나뉩니다. 해당 근무 시간이나 근무조는 상담을 통해서 상시 변경 가능하다고 합니다.

  • 오전조(8:00~17:00)
  • 오후조(17:00~익일 02:00)
  • 심야조(21:00~익일 06:00)

출퇴근

쿠팡은 출퇴근 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쿠팡알바후기 모음을 보면 근무지와 가장 가까운 탑승 장소를 알려주기 때문에 출퇴근 할 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되니까 교통비도 안들고 편리하다고 합니다.

쿠팡 물류 알바 후기

먼저 센터나 캠프에서 채용을 많이 하는데요. 쿠팡알바후기 먼저 읽어보면 맡은 업무에 따라서 업무의 강도가 달라진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이 보였답니다. 물류센터에서도 하는 역할이 달라서 일하는 공정이 다르거든요.

쿠팡 허브라는 일이 고되고 나머지는 괜찮다는 의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소분 알바라던지 입고 재고 관리하는 일들이 그랬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다양한 업무들이 있기에 내가 어떤 업무를 맡아서 하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라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 쿠팡알바후기 동영상이나 글을 읽어보세요.

쿠팡 물류 알바 후기 모음

쿠팡 물류 알바 후기 1

출처: 디시인사이드

작년 여름 쿠팡알바후기 열흘 나가봄
여름엔 더워서 사람 구하기 힘드니까 기본급에 인센티브 4만원 더해서 하루일당 13만원정도 받았었음

집품 – 단기알바 처음가면 기본으로 시키는 거임pda화면 보고 주문 들어온 물건을 찾아서바구니에 채워서 컨베이어 벨트에 올리는 일어려울 거 없는데 재수 없어서 쌀이나 두유박스 고양이모래 이런거 걸리는 구역으로 배정 받으면 헬임


입고 – 집품러들이 집품하는 물건을 진열대에 채워주는 일임이건 시간에 안 쫓겨서 천천히 해도 되고관리자들이 안볼때 구석에 앉아서 농땡이 피워도 됨ㅋㅋㅋㅋㅋㅋ혼자 물건 구경하면서 진열대 채우다보면 집에 갈 시간돼있음


포장 – 말 그대로 포장 근데 이건 대부분 고인물 아지매들이 함 난 두번 해봤는데 은근 재밌었고 쿠팡에서 시킨 물건이 왜 그따위로 오는지 알았음나 같은 사람도 하니까 ㅋㅋㅋㅋㅋㅋ그래도 난 유리제품 같은거 포장할 때 꼼꼼히 잘해줬음


분류 – 포장한 물건을 배송지역에 맞게 분류하는 일인데 난이도 ★★★★★ 하루종일 서있어야 되고 관리자들이 계속 감시하고 있어서 쉴 틈이 없음 이거 하고 있는 알바들 다 표정 썩어있음

이거 말고도 더 있는데 난 못해봄

쿠팡 갈 사람들은 입고해라 이게 제일 쉬워

쿠팡 물류 알바 후기 2

쿠팡은 한지역의 센터에도 물량이 많습니다. 센터마다 차이는 있지만 남자는 주로 허브쪽 업무에 투입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바코드나 소분쪽으로 많이 투입이 되고 있고요. 소분은 택배에 붙은 번호를 보고 분류하는 작업인데 지역끼리 분리하는 일이에요.

허브쪽은 일은 주로 상하차 일이다 보니까 힘을 쓰는 일이라고 보면 되고요. 그래도 쿠팡은 일반 택배 상하차보다는 좀 더 수월해서 움직이는거 좋아하는 분들은 일부러 한다고 합니다. 임금도 다른 업무에 비해서 더 높고요.

휴식 시간은 두번 정도 주는데 이 때 잘 쉬는 게 좋아요. 일 할 때는 쉴 틈이 없거든요. 쿠팡에서 비교적 쉬운 업무쪽이 입고나 출고 쪽인데 포장이나, 피킹 하는 일 소분 바코드 알바 같은 것들이 선호도가 높아요.

이상으로 쿠팡알바후기 였습니다. 너무 겁먹지 말고 도전해봐도 좋은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쿠팡 물류 알바 신청방법

쿠팡알바는 지역별로 물류센터에서 뽑고 있습니다. 알바몬에서 쿠팡을 검색하면 지역별로 채용정보가 나옵니다. 쿠팡알바후기 잘 읽어보셨나요? 누구나 하는 일이라고 하니까 두려워 하지 마시고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쿠팡 물류 알바 쿠팡 캠프 알바 종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