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제로 후기-경매 수수료 셀프 이용방법 중고차 판매 쉽네요

이번에는 차량을 팔 때 이용하는 헤이딜러 제로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내가 애지중지 타던 차량을 팔게 된다면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을텐데요.

특히 관리를 열심히 하셨다면 그만큼 차량 가격을 좀 더 받고 싶으실거예요. 그런데 일반 중고차 매매단지에 맡기자니 못미덥고 너무 후려치는 것 같고, 그래서 전문 어플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중에서도 헤이딜러 경매 방식은 유명하고, 특히 최근에 나온 헤이딜러 제로 같은 경우 비대면 방식으로 경매 입찰을 통해서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한 딜러에게 차량을 매매 할 수 있습니다.

300명 이상의 딜러가 경쟁하고 있고 딜러 입장에서 헤이딜러는 굉장히 편리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많은 딜러들이 서로 경쟁하며 차량을 매입하고 있죠. 우리 같은 판매자 입장에서 편하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 제로 장점

헤이딜러 제로란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헤이딜러 같은 경우에는 딜러와 대면도 하고, 현장에서 차량 금액에 대하여 감가를 당하는 경우도 있지만, 헤이딜러 제로 같은 경우에는 딜러와 대면을 할 필요가 없고, 비대면으로 평가사가 방문하여 책정한 금액을 기준으로 경매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경매에서 최고 가격으로 결정된 금액으로 감가없이 내 차량을 매매 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방식입니다. 스트레스 받을 필요없이 최고 경매 낙찰가로 차량을 판매하면 되니까 이보다 편리한게 있을까 싶네요.

  • 수수료 없음 : 헤이딜러 제로는 수수료가 전혀 없습니다. 판매 가격의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흥정 없음 : 헤이딜러 제로는 흥정이 없습니다. 평가사가 차량을 진단하고, 경매에 등록하여 입찰 최고가로 판매합니다. 딜러와의 번거로운 흥정 과정이 없습니다.
  • 시간 절약 : 헤이딜러 제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평가사가 방문하여 차량을 진단하고, 탁송기사가 차량을 수거합니다. 판매 절차가 간단하고 빠릅니다.
  • 가격 만족 : 헤이딜러 제로는 가격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 경매에 등록된 차량은 전국의 딜러들이 입찰하므로, 시장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 제로 이용방법

헤이딜러 제로 이용 방법은 헤이딜러 어플에서 경매방식을 제로로 선택하시면 헤이딜러 제로 경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 앱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헤이딜러 제로

헤이딜러제로 진행과정

헤이딜러 제로는 평가사 진단 예약을 통해서 감정 평가사가 방문하여 출장 진단을 하고, 20분 정도 내에 경매가 시작됩니다. 경매는 48시간 정도 진행되며, 최대 3일 내로 경매 최고가 판매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헤이딜러 제로를 이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게 됩니다.

  1. 헤이딜러 진단 평가사 예약하기
  2. 평가사 진단 후 경매 시작
  3. 48시간 경매진행 후, 최대 3일내 최고가 판매 결정
  4. 차량 탁송기사 방문
  5. 서류 확인 후 차량 대금 송금
  6. 48시간 내 이전 완료 등록증 전달
헤이딜러 제로

헤이딜러 제로 중고차 판매 후기

저는 헤이딜러 제로를 이용하여 2017년식 현대 아반떼를 판매했습니다. 제 차량은 주행 거리가 5만km 정도이고, 사고 이력이 없는 깨끗한 차량이었습니다. 헤이딜러 제로를 신청하고, 다음 날 평가사가 집 앞에 와서 차량을 진단했습니다. 평가사는 친절하고 전문적이었고, 차량의 상태를 자세히 설명해주었습니다.

평가 후, 헤이딜러에서 입찰 최고액을 알려줬는데, 1,200만원이었습니다. 저는 이 가격에 만족하여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헤이딜러 탁송기사가 차량을 수거하고, 계약서 작성과 소유권 이전 등의 절차를 빠르게 처리해주었습니다. 판매 금액은 계약 완료 후 2일 만에 계좌로 입금되었습니다.

헤이딜러 제로 후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장 먼저 딜러와 말을 섞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좋다는 반응들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딜러를 만나면 감가를 하기도 하고, 가끔 말도 안되는 금액을 제시하는 딜러도 있어서 스트레스죠.

얼굴보고 얘기하는 것도 더 스트레스가 되는 경우가 되기도 하고요. 다음으로 절차가 간단해서 좋다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아무래도 평가사가 방문진단 후 평균 2시간 내로 경매가 시작되는 절차고 경매에서 최고가 나온 가격에 팔면 되니까요.

다음으로는 감가 없이 팔 수 있어서 좋다는 평가도 많았습니다. 헤이딜러 제로의 특성상 감가 없이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최고가로 낙찰 된 딜러에게 판매하면 끝이니까요.

차량을 가지러 오는 것도 딜러가 아닌 탁송기사님이기 때문에 딜러와 마주할 일이 전혀 없는 비대면 방식이 가장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헤이딜러 외 추천어플

헤이딜러 외에도 SK엔카 혹은 KB차차차 등의 어플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비교를 목적으로 몇가지 정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Leave a Comment